본문 바로가기

깜신's Today..

블로거 고모부를 둔 초딩 조카의 신통방통 포스팅

어제 참 재미도나고, 신통하고, 행복도 한 일이 있었습니다.

살아가면서 얻는 가장 큰 재미 중의 하나가 아이들 자라는 모습을 보는 것 아닐까 싶은데요.

조카 녀석이 처남댁을 포함해, 저희 집까지 온통 행복의 도가니에 빠트린 사건(?)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금붕어
금붕어 by BaraBod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 손가락을 누르면, 추천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저는 현재 대전에서 장인, 장모님과 함께 단출한 가정을 꾸리고 있습니다.

처남댁은 서울에 있죠. 그래서 방학 때면, 처남댁 외아들인 조카가 저희 집에 일주일 넘게 놀러 옵니다. 이를테면, 방학 때 시골에 있는 할아버지 댁에 놀러 오는 셈이죠. ^^;

 

이번 봄방학 때도 어김없이 다녀갔는데요.

지난 여름방학 때 같으면, 별이, 달이(제 딸,아들입니다)와 함께 여기저기 놀러도 가도 했는데, 이번 봄방학 때는 상황이 여의치 않았습니다.

곧 출간될 책의 막바지 원고 작업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결국 저는 방에서 글을 쓰고, 이제 10살인 조카가 6살 난 별이와 갓 돌인 달이를 돌보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제대로 놀아주지도 못해 미안한 마음으로 헤어졌는데, 어제 뜻밖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서울에서 조카 녀석이 보낸 글입니다. 함께 보시죠.


 

             제목: 금붕어 키우기

 

금붕어 키울 때 필요한 기본준비물

1. 금붕어 먹이 2. 금붕어크기에 맞는 사육 상자 3. 여과기나 공기펌프(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갈 5. 장식품

 

어항 꾸미기 순서

1. 자갈을 깔고 장식품을 넣는다.

2. 여과기를 설치한다.

3. 물을 붓는다.

4. 마지막으로 금붕어를 넣는다.

 

금붕어를 키울 때 주의 할 점

1.       어항을 두드리지 않는다.

2.       밥은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 준다.

3.       금붕어 물 갈이를 할 때 쓰는 물은 꼭 다른데 하루 이상 보관한 물을 쓰는 것이 좋다.

 

참고로 금붕어는 잠을

죽은 것처럼 보이는 일이 있으니 금붕어가 죽은 것 같다 싶을 때 전등불을 꺼놓고 내일까지 기다리고 나서 살았나 죽었나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금붕어는 하루에 먹이를 4알 정도 먹으니까 1인당 아침에 2알 저녁에 2알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금붕어 종류

이번에는 금붕어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붕어의 계통도를 보여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이미지 출처: http://blog.daum.net/muro0424/1745217) 

 

블로그 포스팅을 준비하는 제 모습을 유심히 쳐다보더니 서울에 가자마자 조카가 써서 보낸 글입니다. 제목은 금붕어 키우기 군요. 금붕어 키울 때 필요한 준비물부터 꾸미기 순서와 금붕어 종류 거기다 계통도까지 아주 제대로 각을 잡았습니다. 영락없는 블로그 포스팅용 글 아닌가요?! ^^ 글쓰기 공부를 도와준 것도 아닌데, 이렇게 고모부를 따라 한 조카 녀석이 너무 대견하고 신기했습니다. 장인, 장모님과 집사람까지 모두 재미있어했던 건 당연하고요.

 

 

한 편으론 어른으로서 행동을 더욱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아이들 앞에서는 찬물도 함부로 못마신다.’ 하잖아요. 옆에서 놀고만 있는 것 같아도 이렇게 세심하게 우리를 바라보고, 또 그 안에서 많은 걸 배우고 있는 거니까요. :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할 그 날을 꿈꿉니다.

깜신글은 무단 전재 및 스크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