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 국민 건강프로젝트

매일 쓰는 치약, 똑 소리 나게 고르는 요령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사용하는 치약, 여러분은 어떻게 고르고 계신가요? 그냥 맛만 보고 고르신다고요?! 치약은 먹는 게 아니잖아요. 성분에 따른 효능 차이를 조금만 알고 사용하시면 치아 건강에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치약 똑 소리 나게 고르는 방법을 전해 드립니다.

 



   ◀ 모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가 전달되길 희망합니다. 추천으로 이 글을 소문내주세요.


 0.1초의 추천과 10초의 댓글 덕분에 10,000초 동안 포스팅을 준비합니다. : )



우왕 이렇게 귀여울수가!! .. by Pengdo-oing 저작자 표시




치약의 기본 구성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습윤제: 적당한 습도를 가지게 하는 성분이죠.

2. 연마제: 치아표면에 붙은 더러운 것을 제거하고 치아를 빛나게 한답니다.

3. 발포제: 거품을 만들어서 더러운 것을 쉽게 없어지게 한 다네요.

4. 결합제: 치약이 균일하고 안정된 형태를 유지하게 합니다.

5. 착향제: 보다 상쾌한 느낌을 주기 위해 첨가하는 성분이죠.

6. +α(알파): 여기에 추가적으로 기능성을 부여하기 위한 성분이 들어가는 거죠. 대표적으로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가 있습니다. 이제 감이 오시죠?! 국산도 여러 질이고, 사람 생김새도 제각각이듯 치아 상태도 모두 다르죠. 당연히 치약도 자신에게 딱 맞는 걸 골라야 진정한 센스쟁이가 될 수 있답니다. ^^




치아 상태에 따라 도움되는 +α(플러스 알파) 성분은?

충치가 심한 경우라면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불소함유성분인 불화나트륨이나 일불소인산나트륨이 들어 있는 제품을 써보세요.  

섭취한 당이 세균에 의해 부패하면 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 산이 치아의 표면층을 녹여서 부식시키면 충치가 되는데요. 불소는 치아의 내산성(산에 버티는 힘)을 높여줘서 충치를 막아 준답니다.

 

불소치약 사용 시 주의사항

충치예방엔 무척 효과적이지만, 치약을 빨아먹는 아이들에겐 불소 중독이나 반상치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3세 미만 유아들에게 불소치약은 금기입니다.

3~6세 아이 중에 충치가 심한 경우라면, 불소 함유 어린이용 치약을 이용하는데요. 어린이용 치약의 불소 함유량은 1000ppm 이하가 적당하고요. 완두콩 크기 정도의 소량으로 이용하고, 빨아먹거나 삼키지 않도록 엄마, 아빠의 관심이 필요하죠.

밀뿔 가정개발사업, 방글라데시
밀뿔 가정개발사업, 방글라데시 by 굿네이버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치아가 시린 분

Dental caries are the destruction and soft decay of a tooth caused by decalcification and leading to the formation of cavities. If a cavity penetrates both enamel and dentin it will reach the pulp and death of the tooth will soon result. Certain types of bacteria which feed on the sugars in our diet produce acids that affect the delicate balance of minerals in teeth. Woman with jaw pain from dental caries. tooth decay

마모도가 낮고 시린 이를 완화해주는
인산삼칼슘, 질산칼륨, 염화칼륨 등이 들어 있는 제품을 써보세요.
 

이 성분들은 노출된 치아의 상아질에 방어벽을 형성해서 통증을 막아주고, 이 시린 증상을 완화해준답니다.

 


치주 질환이 있는 분

GINGIVA HEAPED UP AND PARTIALLY COVER TEETH  GINGIVAL HYPERPLASIA GINGIBA ENLARGMENT
치은염이나 치주염 등의 치주질환으로 자주 고생하신다면,

소금, 초산토코페롤(비타민 E), 피리독신(비타민B6), 알란토인, 아미노카프론산, 트라넥사민산 등이 들어 있는 제품을 골라보세요.

위 성분들은 치주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인정되었습니다.

 



치태, 치석침착 등 치아 변색이 심한 분

Step 1
Step 1 by FranUlloa 저작자 표시비영리

치아 마모도가 높고 항-치석 효과가 큰

이산화규소, 침강탄산칼슘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 성분들은 치태제거 등의 연마 효과가 뛰어나거든요.

 


브랜드와 맛만 보고 대충 골랐던 치약도 자세히 들여다보니, 재미있지 않나요?!

이제부턴, 자신의 치아에 맞는 치약을 골라보세요. 무엇을 상상하시든 그 이상을 경험하실 겁니다. :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할 그 날을 꿈꿉니다.

깜신글은 무단 전재 및 스크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추천! 버튼 누리시면, 우리 모두 건강할 그날이 앞당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