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 국민 건강프로젝트/깜신의 컨슈머리포트

공중화장실에서 만난 숙변제거 광고





깜신이다. 오늘도 공중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어김없이 숙변 제거 광고를 만났다. 응가를 하면서 천천히 읽고 있다 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광고 어구에 혀가 절로 내둘러진다. 아침에 쾌변을 못 보고 자주 가스가 차는 분, 평상시 또는 술 마신 후 묽은 변을 자주 보는 분, 변이 검거나 가늘며 잔변감이 있는 분, 피부가 거칠고 여드름, 기미로 고민하는 분... 이 항목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는 대한민국인이 과연 몇 %나 될까.
  


 

변 드립 파헤치기

 숙변으로 돈 버는 사람들이 항상 하는 얘기가 ‘숙변은 오래된 변으로서 장벽에서 계속 부패하여 독소 및 가스를 배출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근원이 되는 것’이라고 떠든다. 만약 오래 묵은 변이 진짜로 우리 뱃속에 있다면, 어쩌면 가능해 보이기도 하는 떡밥이다. 문제는 숙변이라는 개념의 묵은 변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현대의학을 공부하는 의사들은 아예 숙변이라는 단어는 배우지를 않는다. 왜냐? 우리 몸은 오래된 변을 절대로 그렇게 오랫동안 머물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장 내시경이 범국민 건강검진으로 자리 잡은 지도, 이제는 꽤 되어가고, 자기 장 속을 확인해본 분들도 점점 들어가는 데 왜 아직도 숙변 드립이 사그라지지 않는지 답답하다.

 

이해를 돕기 위해 대장 내시경 사진을 하나 소개한다.

 
매끈한 저 벽에 어떻게 숙변이 쌓일 수 있겠나, 소장의 벽 또한 마찬가지로 움직임이 심해서 숙변이 자리를 틀 공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고로 숙변에서 만들어지는 독소 또한 없다!

 
숙변 드립의 근원지는 일본 건강보조식품업체 쯤으로 추정되고 있다.
다음 검색창에 ‘숙변’을 검색해보면, 수십 페이지에 달하는 숙변 광고와 체험담이 가득하다. 최근엔 커피 관장을 이용한 숙변 제거가 트렌드처럼 이야기 나누어지기도 하는 것 같은데, 이 또한 정말 위험한 발상이다. 멕시코에서는 커피 관장으로 인한 패혈증으로 사망한 예도 있었다고 하니, 다들 정신 바짝 차려야겠다.

















이거 어쩔.. - -;;






간혹, 체중감량을 위한 관장을 고민하는 처자님들도 계신 줄로 안다. 물론, 관장을 하고 나면,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든다. 물을 그만큼 쏟아냈으니 당연한 결과다. 하지만, 그건 물이지 지방이 아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그 체중은 일주일이면 완전 보상된다

 

깜신이 가장 싫어하는 건, 건강을 위한다는 목적으로 건강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데 생돈을 쓰는 걸 목격할 때다. 숙변 광고에 속았다고 너무 좌절하지 말자. 나도 의사가 아니면, 식이섬유를 사먹든, 관장을 하든 뭐든 했을 거다. 하지만, 오늘부턴 진실을 알았으니, 더 이상은 안 된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할 그 날을 꿈꿉니다.


한RSS에서 구독하길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
Daum에서 구독하길 원하시는분은 여기를 클릭 ->Daum ID로 구독+해서 편히 보세요
트위테리안이시면, 팔롱해요~  Follow me, click here
미투 친구도 환영합니다.        투친구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