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 국민 건강프로젝트/깜신의 컨슈머리포트

뉴스에 실린 불법 기능성 화장품 목록 알아보니

 

얼마 전 신문에 신비의 화장품이라더니 약물 화장품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렸더군요.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이름 붙이고, 의약품 성분으로 누가 또 장난을 친 모양이었습니다. 순간 울화통이 치밀어 오르더군요. 아무리 돈이면 다 되는 세상이라지만, 왜 꼭 이렇게까지 해야하는지...

피해보시는 독자님들 계시지 말라고, 해당 화장품 목록을 정리해봤습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 손가락을 누르면,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해집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좋아! 버튼 누르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0.1초의 추천과 10초의 댓글 덕분에 10,000초 동안 포스팅을 준비합니다.


MOVING THURS 7TH OCTOBER  A stamp lies on a table as Sabah Zaib applies halal certified make-up in Birmingham, central England, July 28, 2010. Picture taken July 28, 2010.   To match Feature HALAL-COSMETICS   REUTERS/Darren Staples/Files  (BRITAIN - Tags: SOCIETY RELIGION BUSINESS)
 

 

식품의약품안전청 보도자료를 확인해보니, 화장품에다가 스테로이드 성분 중 하나인 클로베타솔 프로피오네이트를 첨가했더군요.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자주 처방해주죠. 그런데 화장품에 스테로이드가 들어가는 건 뭐가 문제일까요?

 

스테로이드 성분은 아토피성 피부, 건선 피부뿐만 아니라, 습진 및 각종 피부염에도 강력한 치료 효과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장기간 피부에 바르게 되면 부작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피부가 얇아지고요.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붉은 반점과 심한 경우에는 피부 갈라짐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래서 스테로이드 성분들은 모두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첨가된 클로베타솔 프로피오네이트는 스테로이드 성분 중에서도 독성이 무척 셉니다. 스테로이드 효능 강도를 보통 7단계로 나누는데요. 이 성분은 가장 강력한 1단계 스테로이드 성분이거든요. ㅎㄷㄷ

 

바로 면상 확인들어갑니다 

다밀멀티한방영양크림

:도두원복합한방크림

 :파인토피모이스처&수딩크림

:파인하이트모이스처 멀티크림



출처: 식약청에서 10월 21일 행정처분을 내린 제품 목록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할 그 날을 꿈꿉니다.

깜신글은 무단 전재 및 스크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추천! 버튼 누리시면, 우리 모두 건강할 그날이 앞당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