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공간은 모든 분들께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기 위함입니다. 부정적인 의견의 글 또한 새겨듣겠습니다. 블로그란 소통의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일깨우며, 배워나간다면, 틀림없이 더 나은 미래가 앞당겨지리라 생각합니다.



악플 관련 삭제 기준

1) 소중하고 고운 한글로 댓글이 아닌, 댓똥을 남기시면 바로 IP 차단합니다.
2) 토론의 시작은 서로의 존중에서부터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보에 대한 접근이 불공평한 이유로, 여러 의견이 발생하는 건 당연합니다. 제 글에 논리적 오류나 근거의 불충분이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시고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았으면 합니다. 초딩식 토론을 원하시는 분들 '모르면 쓰지나 마라' 식의 댓글과는 토론하지 않습니다. 모른다 생각되면 가르쳐주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3) 제 기준에서, 건강에 대한 잘못된 견해를 피력하시는 분들의 댓글 또한 삭제합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첫번째 목적이 건강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기 위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제 글에 '이런 건 효과도 없다. 의사 믿지 말고, 이렇게 해봐라...'류의 댓글들이 자주 달립니다. 이는 제 블로그 운영 목적에 상반되므로, 무조건 삭제합니다. 그런 글들은 제 블로그말고, 본인 블로그에 쓰십시오.


 
트랙백 주신 글들은 가급적 무삭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견해와 상반된다고 하더라도, 본인 블로그에 작성하신 글을 트랙백 주신 경우는 그 의견을 소중히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1 2 3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