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 국민 건강프로젝트

우즈가 받고 있다는 섹스중독치료과정은 뭘까?

깜신은 변방의 한 의사입니다. 건강한 분들을 미리 만난다면, 많은 병들을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램에서 밤마다 눈 밑에 물파스 발라가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깜신은 애매한 두 가지 선택보다는 의학을 10년 넘게 공부한 제 기준에서 좀 더 나은 한 가지를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약간은 사이비(?)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제 글엔 독자 여러분들을 대신한 저의 고심어린 선택이 담겨 있습니다.

Tiger Woods
Tiger Woods by Keith Alliso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골프 신동 타이거우즈. 골프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그건 아니었던 모양이다. 뭐든 세계 최고를 지향했던 그가 요즘 받고 있다는 섹스중독치료. 과연 어떤 치료를 받고 있는 걸까? 간단히 추려서 알아보고, 우리가 배울 건 없는지 살펴보자. 비만이든, 흡연이든, 술이든, 사실 중독이긴 다 매한가지니 말이다.

   ◀ 손가락을 누르면,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해집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좋아! 버튼 누르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답니다.

 

우즈가 받고 있다는 섹스 중독 치료과정 엿보기


명상 훈련 (아침마다 혼자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명상 훈련.. 중독치료에선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적당한 운동 (평소 하던 거에 비하면, 거의 산보 수준일 꺼다.)
상담 치료 (어릴 적 트라우마 등에 대한 인터뷰..)
그림치료 (첫 성경험부터, 처음 접했던 포르노, 그 이후 모든 성경험에 대한...  우즈도 마니 민망할 듯 ㅠ.ㅠ)
수 주간의 격리 (가족을 포함한.. 어쩌면 우즈에겐 다행스러운)
금지 훈련 (자위, 포르노, 여성 팬과의 접촉, 그 이외 성욕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한...)

출처 : 현재 우즈는 미시시피에 위치한 Gentle Path라는 이름의 클리닉에서 치료받고 있음. 그곳에 근무한 바 있는 섹스 중독 치료 전문가 Bart Mandell이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이야기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함.


사실, 모든 중독 치료가 그렇듯이, 막상 그 과정을 세밀히 들여다보면, 특별할 건 없다. 알코올 중독자 모임에 참석해 봐도 마찬가지며, 비만 치료 모임에 들어가 봐도 마찬가지다. 그저 큰 줄거리가 있을 뿐이다.

Full-Figured Man
Full-Figured Man by Tobyotter 저작자 표시


우선, 자신이 중독되어 있음을 인지하는 단계
중독 환자들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의 중독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거다. 이래서 정신과 치료가 젤 어렵다.

중독에 빠졌던 이유를 스스로 되짚어 보는 과정
이 과정을 통해 중독에 이르게 된 개개인의 원인을 찾게 된다. 어릴 적 트라우마나 가정 문제에서 비롯된 우울증이 문제이기도 하고, 적응장애나 불안장애 등이 원인일 수도 있다. 모든 병이 그렇듯 원인을 찾아야 완치가 가능하다.

중독된 것 없이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걸 배우는 단계
당근, 새로운 해결 방법을 배워야 효과적으로 중독을 이겨낼 수가 있는 거다.


어떻게 보면, 하루 종일 입원해 있으면서 하는 치료과정 치고는 단순하다. 하지만, 단순한 과정 속에서 환자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평소 일상생활에서는 절대 불가능 했을 시간이다. 굳이 병원에 가거나, 입원하지 않더라도,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중독을 치료하는 데 있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혹, 금연 계획을 가지고 있거나, 음식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중이라면, 눈과 귀를 쉬게 해줘보자. 욕구를 피하려 오히려 다른 것에 집중해보려 노력하기도 하지만, 결국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지 못한 다면, 언젠간 패배할 싸움이 된다. 거울 속의 자신과 대면하고 앉아 오늘은 맞짱을 떠보자.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할 그 날을 꿈꿉니다.

Daum에서 구독하길 원하시는분은 여기를 클릭 ->Daum ID로 구독+해서 편히 보세요
한RSS에서 구독하길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
 
▲ 추천! 버튼 누리시면, 우리 모두 건강할 그날이 앞당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