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 국민 건강프로젝트/깜신의 컨슈머리포트

경희 한방 다이어트, 알고 보니 황당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경희한방다이어트’나 '비감해독다이어트'라는 광고 본 적 있으신가요? 저도 웹서핑하다 지나친 적이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어찌나 예쁘게 꾸며놓았는지 보기만 해도 신뢰가 팍팍 가더군요.




   ◀ 손가락을 누르면,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해집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좋아! 버튼 누르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정말 잘 꾸며놓지 않았나요? 이 홈페이지를 제작한 웹디자이너를 찾아가 제 블로그 스킨을 부탁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히트메이커니 단가를 세게 부르려나요?!)



컨슈머리포터를 지향하는 제가 이런 광고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
. 하지만, ‘한의학박사들이 연구개발한’이라는 문구에 조금 조심스러워졌습니다. 그래서 해당 임상 자료를 개발사 측에 요청하려는 찰라, 아래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의 윤주애 기자님이
아주 잘 정리해주셨네요.

링크 타고 가시면, 피해사례를 포함한 자세한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11530


 


바쁘신 분들을 위한 깜신의 뉴스 브리핑

‘경희한방다이어트’ 또는 ‘비감해독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다이어트 제품을 판매해오던 업체(에스디에스닷컴)가 보건당국으로부터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직접 피해를 본 소비자들의 인터뷰를 보면, 굶지 않는 다이어트라고 광고하지만 정작 구매하게 되면, 식사량을 줄이거나 식사를 제품으로 대체할 것을 권했다고 하는군요. 약속했던 다이어트 효과가 없었던 것은 물론이고요.  해당 업체는 웹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를 끌어들인 뒤 문제가 생기면 연락을 기피하고 이름과 홈페이지를 바꾸는 식으로 영업을 지속해왔다고 합니다. 정말 ‘헐~’입니다.



결국, ‘한방(韓方) 다이어트’도 ‘한 방(One Shot) 다이어트’는 아니었네요.

의학을 십몇 년 넘게 공부한 제가 봤을 때,

‘굶지 않고 하는 다이어트’

‘자면서 하는 다이어트’

‘아직도 땀 흘리면서 다이어트하세요?! 라고 광고하는 다이어트’

제품들은

 

공중부양에 성공했다거나

개가 닭을 낳았다거나

MB가 실은 대한민국 최초 여(女) 대통령이었다거나

하는 식의 허무맹랑한 이야기로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식품의약풍안정청에 따르면,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소재한 에스디에스닷컴이라는 업체는 최근 영업정지 처분이 내려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여전히 여러 홈페이지가 쉽게 찾아집니다. 결국, 현명한 소비의 책임은 또 우리들의 몫으로 돌아오는군요. - -;
혹시 해당 제품 구매를 고민하고 계셨다면, 피하시는 게 상책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깜신은 대한민국의 컨슈머리포트를 지향합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깜신글은 무단 전재 및 스크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추천! 버튼 누리시면, 우리 모두 건강할 그날이 앞당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