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 국민 건강프로젝트/깜신의 컨슈머리포트

추석 선물 고를 때 피해야 할 건강식품 목록



미친 더위도 이젠 주춤하고, 결국 또 가을이 오긴 오는 모양입니다. 벌써 추석이 한 달도 남지 않았네요. 이쯤 되면 슬슬 추석 선물 고를 걱정이 밀려오기 시작하는데요. 그동안 감사했던 분들에게 작아도 값진 선물(정말 이런 선물이 있을지 의심스럽긴 하지만)을 준비해보고 싶어지는 거죠. 평소와 달리 선물이 될 만한 제품 광고에 눈이 더 가기도 하고요. 오늘은 그중에서 값만 비싸고 효과는 장담할 수 없는 건강식품 목록을 알려 드립니다.



 

   ◀ 손가락을 누르면,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해집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좋아! 버튼 누르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저번 주(8월 27일)에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허위·과대광고 적발 현황을 또 발표했습니다.

이번 적발 업체들을 보면 놀라운 점이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업체 중 나름 이름 있다는 기업들이 대거 포함된 거죠.

(도대체 믿을만한 기업이 있기는 한 걸까요?! 속상하기 그지없습니다. - -;;)

 



대표적으로 몇 개 짚어보면

풀무원 녹즙이 보이네요.

풀무원 하면, 우리나라 건강식품을 선도해온 기업이죠. 이름만으로도 사실 거의 먹고 들어가는데, 왜 굳이 허위·과대광고까지 하는 걸까요?! 그것참 미스터리합니다.

녹즙이 궤양을 개선, 항암효과, 강한 항생작용,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 준다고 광고했다가 식품위생법 제13조 (허위표시, 과대광고 등의 금지) 위반으로 적발되었군요.

 


천호식품도 보이네요.

사장인 김영식 씨는 ‘10미터만 더 뛰어봐’라는 베스트셀러의 작가로도 유명합니다. 저도 그 책을 사서 읽었는데요. 열심히 살아온 그의 삶 자체에는 박수를 보내지만, 천호식품 홈페이지에 가보니 그저 뻔한 건강식품업체에 지나지 않더군요.

이번 적발된 내용을 보니, 소아용 멀티비타민&유산균 제품을 기능성 표시광고 심의도 받지 않고, 허약체질 어린이와 또래보다 성장이 더딘 어린이 등에 도움을 준다고 광고한 모양입니다.

건강식품 사업을 처음 시작하신 것도 아니고, 아실만한 분이 그러시니 더 속상하네요.

 


대웅제약이라는 대형제약회사도 보입니다.

코큐텐이라는 제품을 광고하면서 심근경색 환자가 장기복용하면 심장발작과 사망률을 약 45%씩 감소시켜주고, 심장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퇴행성 신경질환, 치주염 등에 효과가 있다고 떠들었었는데, 허위·과대광고였었나 보네요. - -;;

이제는 제약회사까지 대열에 합세했군요.

 



주요 일간지와 생활지까지 허위·과대광고를 대놓고 하다 걸린 업체들을 공개합니다.

선물 고르실 때 참고하시라고요~ ^^;;


 


저는 이번 주 출장 중에 있습니다. 제 글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을 위해 예약 포스팅으로 글을 발행합니다. 댓글과 방명록은 다녀와서 꼼꼼히 확인하도록 할게요. ^^ 항상 관심가져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나이 팔십에 막내 손주와 지리산 종주를 꿈꾸신다면, 깜신글을 구독해보세요.
깜신이 옆에서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돕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건강할 그 날을 꿈꿉니다.

깜신글은 무단 전재 및 스크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추천! 버튼 누리시면, 우리 모두 건강할 그날이 앞당겨집니다.